Scroll to navigation

lxc-stop(1) lxc-stop(1)

NAME

lxc-stop - 컨테이너 종료

SYNOPSIS


lxc-stop
{-n name} [-W] [-r] [-t timeout] [-k] [--nokill] [--nolock]

설명

lxc-stop 는 재뷰탕, 종료, 또는 컨테이너 내의 모든 프로세스를 강제종료 시킨다. 기본 동작은 컨테이너에게 lxc.signal.halt 시그널(기본값은 SIGPWR)을 컨테이너 init 프로세스에게 날려, 컨테이너가 종료되게 요청하는 것이다. 60초 동안 컨테이너가 종료되는 것을 기다리고 리턴된다. 만약 컨테이너가 60초안에 종료되지 않는다면 lxc.signal.stop 시그널(기본값은 SIGKILL)을 날려 강제로 종료시킨다. 재부팅 요청시에는 lxc.signal.reboot 시그널(기본값은 SIGINT)를 컨테이너 init 프로세스에게 날린다.

[-W], [-r], [-s], [-k], [--nokill] 옵션은 어떤 동작을 수행할지 지정한다. [-W]는 lxc-stop가 동작 수행후 즉각적으로 종료되게 지정한다. [-t TIMEOUT]는 동작이 완료되기까지 기다릴 최대 시간을 지정한다.

옵션

컨테이너 재부팅을 요청한다.
컨테이너가 깨끗이 종료되는 것 대신 명시적으로 컨테이너 내의 모든 작업들을 강제종료 시킨다. 이것은 이전 lxc-stop의 동작이다.
깨끗이 종료되도록 요청한다. 만약 종료가 실패하더라도 컨테이너 작업을 강제로 종료시키지 않는다.
이 옵션은 lxc API에서 락킹을 사용하지 않는다. lxc-stop이 잘못된 시스템 상태로 인해, 응답이 없게 되었을 경우에만 사용된다.
동작 수행(재부팅, 종료, 강제종료)을 요청하고 바로 죵료한다.
컨테이너를 강제종료 하기 전에 TIMEOUT 초 만큼 기다린다.

종료

0
컨테이너가 성공적으로 종료됬다.
1
컨테이너를 종료하던 도중 오류가 발생하였다.
2
지정한 컨테이너가 있지만 실행되 있지는 않다.

진단

지정한 컨테이너가 lxc-create로 생성된 적이 없다. 컨테이너가 존재하지 않는다.

참조

lxc(7), lxc-create(1), lxc-copy(1), lxc-destroy(1), lxc-start(1), lxc-stop(1), lxc-execute(1), lxc-console(1), lxc-monitor(1), lxc-wait(1), lxc-cgroup(1), lxc-ls(1), lxc-info(1), lxc-freeze(1), lxc-unfreeze(1), lxc-attach(1), lxc.conf(5)

저자

Daniel Lezcano <daniel.lezcano@free.fr>

2024-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