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navigation

lxc-ls(1) lxc-ls(1)

NAME

lxc-ls - 시스템 내에 존재하는 컨테이너들의 리스트 표시

SYNOPSIS


lxc-ls
[-1] [--active] [--frozen] [--running] [--stopped] [-f] [-F format] [-g groups] [--nesting=NUM] [--filter=regex]

설명

lxc-ls는 시스템 내에 존재하는 컨테이너들의 리스트를 표시한다.

옵션

-1
1개의 항목를 한 줄에 표시한다. (/dev/stdout이 tty가 아닌 경우 기본)
동작 중인 컨테이너들의 리스트를 표시한다. (--frozen --running과 동일)
동결된 컨테이너들의 리스트를 표시한다.
실행 중인 컨테이너들의 리스트를 표시한다.
종료되어 있는 컨테이너들의 리스트를 표시한다.
예쁘게, 컬럼 기반으로 출력해준다.
--fancy로 출력할때 어떤 컬럼을 보여줄지 쉼표(,)로 구분된 리스트. 기본으로 표시되는 항목 및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을 확인하려면 --help를 사용하면 된다.
표시하고자하는 컨테이너 그룹의 쉼표로 구분된 리스트. 이 인수는 여러번 사용될 수 있다.
중첩된(nested) 컨테이너들의 리스트를 표시한다. 몇번 중첩된(nested) 컨테이너를 보여줄지 숫자로 지정할 수 있다.
lxc-ls 명령어 사용시 컨테이너 이름에 적용할 정규표현식이다. 형식은 POSIX 확장 정규표현식이다. 명시적으로 --filter을 사용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다.

예제

모든 컨테이너를 표시한다. 1개의 행에 컨테이너의 이름, 상태, ipv4 및 ipv6 주소가 들어있다.
동작 중인 컨테이너들의 리스트를 1열로 표시한다.

공통 옵션

이 옵션들은 대부분의 lxc 명령어들에서 공통으로 쓰인다.

-?, -h, --help
사용법을 기존 출력하는 것보다 길게 출력한다.
사용법을 표시한다.
결과를 표시하지 않는다.
컨테이너 경로를 직접 지정한다. 기본값은 /var/lib/lxc이다.
로그의 경로를 FILE로 지정한다. 기본값은 로그를 출력하지 않는 것이다.
로그 수준을 LEVEL로 지정한다. 기본값은 ERROR이다. 사용 가능한 값 : FATAL, ALERT, CRIT, WARN, ERROR, NOTICE, INFO, DEBUG, TRACE.

이 옵션은 로그 파일에만 적용된다는 사실을 주의해야 한다. stderr로 출력되는 ERROR 로그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컨테이너 식별자로 NAME을 사용한다. 컨테이너 식별자의 형식은 알파벳-숫자 문자열이다.
컨테이너의 가상화 및 고립 기능들을 설정할 파일을 지정한다.

이전에 만들어졌던 컨테이너에 설정 파일이 이미 있더라도, 이 옵션이 지정되어 있다면 해당 파일을 사용한다.

버전 정보를 표시한다.

참조

lxc(7), lxc-create(1), lxc-copy(1), lxc-destroy(1), lxc-start(1), lxc-stop(1), lxc-execute(1), lxc-console(1), lxc-monitor(1), lxc-wait(1), lxc-cgroup(1), lxc-ls(1), lxc-info(1), lxc-freeze(1), lxc-unfreeze(1), lxc-attach(1), lxc.conf(5)

저자

Daniel Lezcano <daniel.lezcano@free.fr>

2024-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