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navigation

lxc-start(1) lxc-start(1)

NAME

lxc-start - 컨테이너 시작(실행)

SYNOPSIS


lxc-start
{-n name} [-f config_file] [-c console_device] [-L console_logfile] [-d] [-F] [-p pid_file] [-s KEY=VAL] [-C] [--share-[net|ipc|uts] name|pid] [command]

설명

lxc-start는 지정된 commandname이라는 이름의 컨테이너 내에서 실행한다. (역주 : 컨테이너를 시작한다)

이 명령어는 lxc-create 정의했던 설정을 토대로 또는 인수를 통해 넘긴 설정파일을 토대로 컨테이너를 세팅한다. 만약 정의된 설정이 없다면, 기본 고립 환경을 사용한다.

만약 명령어가 지정되지 않았다면, lxc-start는 lxc.init.cmd에 정의된 명령어를 사용한다. 만약 그마저도 없다면 "/sbin/init"명령어를 사용한다.

옵션

컨테이너를 데몬으로 실행한다. 에러가 발생하더라도 컨테이너가 tty를 가지지 않기 때문에 에러는 표시되지 않는다. 대신 로그 파일을 에러를 확인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컨테이너를 포그라운드로 실행한다. 이 모드에서는 컨테이너의 콘솔은 현재 tty에 붙는다. 그리고 시그널들은 컨테이너로 직접 보내지게 된다.
프로세스 ID를 넣은 파일을 생성한다. (역주 : systemd의 PIDFile= 옵션 등에 유용하게 사용가능하다)
컨테이너의 가상화나 고립 기능을 설정할 때 쓰일 설정파일을 지정한다.

지정한 설정파일이 존재한다면, 이전에 생성된(lxc-create를 통해) 컨테 이너에 설정파일이 이미 존재한다고 하더라도 지정한 설정파일을 사용한다.

컨테이너의 콘솔로 사용할 디바이스를 지정한다. 예를 들어 /dev/tty8과 같이 지정가능하다. 만약 이 옵션이 지정되지 않았고 -d가 지정되이 않았다면, 현재 터미널이 사용된다.
컨테이너의 콘솔 출력을 기록할 파일을 지정한다.
지정한 설정 변수 KEYVAL값을 지정한다. 이 것은 이전에 config_file에서 지정했던 값들을 덮어쓴다.
상속 받는 파일 디스크립터가 있다면, 전부 닫는다. 만약 이 옵션이 지정되지 않았을 경우 lxc-start는 실패와 함께 종료된다. 주의 : --daemon--close-all-fds를 포함하고 있다.
name 컨테이너 또는 pid로부터 네트워크 네임스페이스를 상속받는다. 네트워크 네임스페이스는 원래 소유자가 계속 관리하게 된다. 시작하는 컨테이너의 네트워크 설정은 무시되고 up/down 스크립트는 실행되지 않는다.
name 컨테이너 또는 pid로부터 IPC 네임스페이스를 상속받는다.
name 컨테이너 또는 pid로부터 UTS 네임스페이스를 상속받는다. LXC는 시작할 때 호스트이름을 설정하지 않는다. 다만, 컨테이너 OS가 설정할 수 있다.

공통 옵션

이 옵션들은 대부분의 lxc 명령어들에서 공통으로 쓰인다.

-?, -h, --help
사용법을 기존 출력하는 것보다 길게 출력한다.
사용법을 표시한다.
결과를 표시하지 않는다.
컨테이너 경로를 직접 지정한다. 기본값은 /var/lib/lxc이다.
로그의 경로를 FILE로 지정한다. 기본값은 로그를 출력하지 않는 것이다.
로그 수준을 LEVEL로 지정한다. 기본값은 ERROR이다. 사용 가능한 값 : FATAL, ALERT, CRIT, WARN, ERROR, NOTICE, INFO, DEBUG, TRACE.

이 옵션은 로그 파일에만 적용된다는 사실을 주의해야 한다. stderr로 출력되는 ERROR 로그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컨테이너 식별자로 NAME을 사용한다. 컨테이너 식별자의 형식은 알파벳-숫자 문자열이다.
컨테이너의 가상화 및 고립 기능들을 설정할 파일을 지정한다.

이전에 만들어졌던 컨테이너에 설정 파일이 이미 있더라도, 이 옵션이 지정되어 있다면 해당 파일을 사용한다.

버전 정보를 표시한다.

진단

지정한 컨테이너가 이미 실행중인 경우이다. 컨테이너를 사용하고 싶다면 컨테이너를 중지시켜야 한다. 또는 새로운 컨테이너를 만들 수도 있다.

참조

lxc(7), lxc-create(1), lxc-copy(1), lxc-destroy(1), lxc-start(1), lxc-stop(1), lxc-execute(1), lxc-console(1), lxc-monitor(1), lxc-wait(1), lxc-cgroup(1), lxc-ls(1), lxc-info(1), lxc-freeze(1), lxc-unfreeze(1), lxc-attach(1), lxc.conf(5)

저자

Daniel Lezcano <daniel.lezcano@free.fr>

2024-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