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navigation

lxc-monitor(1) lxc-monitor(1)

NAME

lxc-monitor - 컨테이너의 상태 모니터링

SYNOPSIS


lxc-monitor
[-n name] [-Q]

설명

lxc-monitor는 컨테이너의 상태를 주시한다. name 인수는 어떤 컨테이너를 모니터링할지 지정한다. 이 인수는 POSIX 호환 정규 표현식으로 지정할 수 있다. 따라서 모든 컨테이너를 또는 그 중 몇몇만 또는 한 개의 컨테이너만 모니터링하는 것이 가능하다. 만약 인수가 지정되지 않았다면 name는 기본값으로 '.*'가 사용된다. 이 값은 lxcpath에 있는 모든 컨테이너들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P, --lxcpath=PATH 옵션을 사용하여 컨테이너 경로를 지정할 수 있으며, 1개 이상도 가능하다. 하지만 각각 다른 경로에 있는 이름이 같은 컨테이너는 출력에서 구분되지 않는다.

옵션

지정한 lxcpath 각각에 대한 lxc-monitord 데몬을 종료하도록 요청한다. lxc-monitord는 일반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없으면, 새로운 클라이언트를 를 30초 동안 기다린 후 종료된다. 하지만 이 명령어를 실행한 후에는 클라이언트가 없으면 바로 종료된다. 이 옵션은 lxcpath의 파일시스템을 바로 unmount할 필요가 있을때, 유용하다.

공통 옵션

이 옵션들은 대부분의 lxc 명령어들에서 공통으로 쓰인다.

-?, -h, --help
사용법을 기존 출력하는 것보다 길게 출력한다.
사용법을 표시한다.
결과를 표시하지 않는다.
컨테이너 경로를 직접 지정한다. 기본값은 /var/lib/lxc이다.
로그의 경로를 FILE로 지정한다. 기본값은 로그를 출력하지 않는 것이다.
로그 수준을 LEVEL로 지정한다. 기본값은 ERROR이다. 사용 가능한 값 : FATAL, ALERT, CRIT, WARN, ERROR, NOTICE, INFO, DEBUG, TRACE.

이 옵션은 로그 파일에만 적용된다는 사실을 주의해야 한다. stderr로 출력되는 ERROR 로그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컨테이너 식별자로 NAME을 사용한다. 컨테이너 식별자의 형식은 알파벳-숫자 문자열이다.
컨테이너의 가상화 및 고립 기능들을 설정할 파일을 지정한다.

이전에 만들어졌던 컨테이너에 설정 파일이 이미 있더라도, 이 옵션이 지정되어 있다면 해당 파일을 사용한다.

버전 정보를 표시한다.

예제

foo 컨테이너의 상태 변화를 모니터링한다.
컨테이너 foo와 bar의 상태 변화를 모니터링 한다.
이름이 'f' 또는 'b'로 시작하는 컨테이너의 상태 변화를 모니터링한다.
모든 컨테이너들의 상태 변화를 모니터링한다.

진단

지정한 컨테이너가 lxc-create로 생성된 적이 없다. 컨테이너가 존재하지 않는다.

참조

regex(7),

참조

lxc(7), lxc-create(1), lxc-copy(1), lxc-destroy(1), lxc-start(1), lxc-stop(1), lxc-execute(1), lxc-console(1), lxc-monitor(1), lxc-wait(1), lxc-cgroup(1), lxc-ls(1), lxc-info(1), lxc-freeze(1), lxc-unfreeze(1), lxc-attach(1), lxc.conf(5)

저자

Daniel Lezcano <daniel.lezcano@free.fr>

2024-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