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navigation

lxc-info(1) lxc-info(1)

NAME

lxc-info - 컨테이너의 정보 조회

SYNOPSIS


lxc-info
{-n name} [-c KEY] [-s] [-p] [-i] [-S] [-H]

설명

lxc-info는 컨테이너에 대한 정보를 조회하고 표시한다.

컨테이너의 설정값을 표시한다. 이 옵션은 1개 이상의 key = value 쌍을 표시할 수 있다.
컨테이너의 상태를 표시한다.
컨테이너의 pid를 표시한다. (역주 : 컨테이너 내의 init 프로세스를 의미한다)
컨테이너의 IP 주소를 표시한다.
컨테이너의 통계정보를 표시한다. 성능상의 이유로, 커널 메모리 제한이 걸려있지 않다면 커널의 메모리 사용량은 집계되지 않는다. 만약 제한되어 있지 않다면, lxc-info는 커널 메모리 사용량을 0으로 표시한다. 메모리 제한은


lxc.cgroup.memory.kmem.limit_in_bytes = number

를 컨테이너 설정파일에 넣음으로써 지정할 수 있다. lxc.conf(5)를 참고 바란다.

컨테이너의 통계값을 사람이 읽기 쉬운 형태로 변환하지 않고 그대로 표시한다. 기본값은 사람이 읽기 쉬운 형태로 변환하는 것이다.

공통 옵션

이 옵션들은 대부분의 lxc 명령어들에서 공통으로 쓰인다.

-?, -h, --help
사용법을 기존 출력하는 것보다 길게 출력한다.
사용법을 표시한다.
결과를 표시하지 않는다.
컨테이너 경로를 직접 지정한다. 기본값은 /var/lib/lxc이다.
로그의 경로를 FILE로 지정한다. 기본값은 로그를 출력하지 않는 것이다.
로그 수준을 LEVEL로 지정한다. 기본값은 ERROR이다. 사용 가능한 값 : FATAL, ALERT, CRIT, WARN, ERROR, NOTICE, INFO, DEBUG, TRACE.

이 옵션은 로그 파일에만 적용된다는 사실을 주의해야 한다. stderr로 출력되는 ERROR 로그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컨테이너 식별자로 NAME을 사용한다. 컨테이너 식별자의 형식은 알파벳-숫자 문자열이다.
컨테이너의 가상화 및 고립 기능들을 설정할 파일을 지정한다.

이전에 만들어졌던 컨테이너에 설정 파일이 이미 있더라도, 이 옵션이 지정되어 있다면 해당 파일을 사용한다.

버전 정보를 표시한다.

예제

foo 라는 이름의 컨테이너 정보를 표시한다.
ubuntu 라는 문자열로 시작하는 이름의 컨테이너들의 정보를 표시한다.
foo 컨테이너의 veth pair 이름을 표시한다.

참조

lxc(7), lxc-create(1), lxc-copy(1), lxc-destroy(1), lxc-start(1), lxc-stop(1), lxc-execute(1), lxc-console(1), lxc-monitor(1), lxc-wait(1), lxc-cgroup(1), lxc-ls(1), lxc-info(1), lxc-freeze(1), lxc-unfreeze(1), lxc-attach(1), lxc.conf(5)

저자

Stéphane Graber <stgraber@ubuntu.com>

2024-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