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navigation

hd(4) Device Drivers Manual hd(4)

이름

hd - MFM/IDE 하드 디스크 장치

설명

The hd* devices are block devices to access MFM/IDE hard disk drives in raw mode. The master drive on the primary IDE controller (major device number 3) is hda; the slave drive is hdb. The master drive of the second controller (major device number 22) is hdc and the slave is hdd.

일반적인 IDE 블록 장치이름은 아래와 같은 형태를 가진다. hdX , 혹은 hdXP,경우 X 는 물리적인 드라이브를 표시하고, P 는 물리적인 드라이브상의 파티션을 표시하는 번호이다. 첫번째 형태인, hdX, 는 전체 드라이브를 표시하는데 쓰인다. 파티션 번호는 파티션이 발견된 순서에 따라 할당되고, 비어이 있지않고, 확장 파티션이 아니어야 번호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이 쓰이지 않거나 확장된 것임에 상관없이 1–4까지의 파티션 번호는 MBR(프라이머리 파티션)상의 4개의 파티션에게 할당된다, 그래서 첫번째 논리적 파티션은 hdX5 이 된다. . DOS 타입의 파티션과, BSD-disklabel 파티션이 모두 지원된다 거의 63개의 파티션을 만들 수 있다..

예를들어, /dev/hda 는 시스템상의 첫번째 IDE 드라이브 전체를 나타낸다; 그리고 /dev/hdb3 는 세컨드 드라이브의 세번째 도스 프라이머리 파티션을 뜻한다.

문자 디바이스들은 일반적으로 다음에 의해 만들어진다.


mknod -m 660 /dev/hda b 3 0
mknod -m 660 /dev/hda1 b 3 1
mknod -m 660 /dev/hda2 b 3 2
...
mknod -m 660 /dev/hda8 b 3 8
mknod -m 660 /dev/hdb b 3 64
mknod -m 660 /dev/hdb1 b 3 65
mknod -m 660 /dev/hdb2 b 3 66
...
mknod -m 660 /dev/hdb8 b 3 72
chown root:disk /dev/hd*

파일

/dev/hd*

추가 참조

chown(1), mknod(1), sd(4), mount(8)

번역

이 매뉴얼 페이지의 한국어 번역은 다음에 의해 편집되었습니다: ASPLINUX <man@asp-linux.co.kr>

이 번역은 무료 문서입니다. 저작권 조건에 대해서는 GNU General Public License 버전 3 이상을 읽으십시오. 책임이 없습니다.

이 매뉴얼 페이지의 번역에서 오류를 발견하면 translation-team-ko@googlegroups.com 로 이메일을 보내주십시오.

2023년 2월 5일 Linux man-pages 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