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navigation

XZGREP(1) XZ 유틸리티 XZGREP(1)

이름

xzgrep - 정규 표현식을 활용하여 압축 파일을 검색합니다

요약

xzgrep [grep_options] [-e] <패턴> [<파일>...]
xzegrep ...
xzfgrep ...
lzgrep ...
lzegrep ...
lzfgrep ...

설명

xzgrep 명령은 xz(1), lzma(1), gzip(1), bzip2(1), lzop(1), zstd(1) 로 압축을 했거나 하지 않은 <파일>에 대해 grep(1) 명령을 실행합니다. 모든 지정 옵션은 grep(1)에 바로 전달합니다.

지정한 <파일>이 없다면, 필요에 따라 표준 입력 데이터 압축을 풀어내어 grep(1) 에 전달합니다. 표준 입력에서 읽을 떄, gzip(1), bzip2(1), lzop(1), zstd(1) 압축 파일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xzgrepxzegrep 또는 xzfgrep 으로 실행하면 grep(1) 대신 grep -E 또는 grep -F 명령을 활용합니다. LZMA 유틸리티와 하위 호환성을 가진 lzgrep, lzegrep, lzfgrep 명령에도 동일합니다.

종료 상태

0
최소한 하나 이상의 파일에서 하나 이상의 일치하는 결과를 찾았습니다. 오류가 없습니다.
1
어떤 입력 파일에서든 일치하는 내용이 없습니다. 오류가 없습니다.
>1
하나 이상의 오류가 나타납니다. 일치하는 항목을 찾아낼 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환경

GREP 환경 변수를 설정하면, xzgrepgrep(1), grep -E, grep -F 환경 변수 대신 활용합니다.

추가 참조

grep(1), xz(1), gzip(1), bzip2(1), lzop(1), zstd(1), zgrep(1)

2022-07-19 Tukaa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