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navigation

MKVINFO(1) 사용자 명령어 MKVINFO(1)

NAME

mkvinfo - Matroska 파일의 요소에 대한 정보 인쇄

개요

mkvinfo [options] {source-filename}

설명

이 프로그램은 Matroska에 포함된 모든 요소를 나열합니다. 출력은 사용된 코덱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파일의 트랙 목록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a, --all

기본적으로 mkvinfo(1)는 첫 번째 클러스터가 발견되면 중지됩니다. 또한 자주 발생하는 특정 요소를 보여주지 않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mkvinfo(1)는 만유도 레벨에 관계없이 처리를 계속하고 모든 요소를 표시합니다.

-c, --checksums

각 프레임에 대한 Adler-32 체크섬을 계산하고 표시합니다. 디버깅에만 유용합니다.

-o, --continue

기본적으로 mkvinfo(1)는 첫 번째 클러스터가 발견되면 중지됩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mkvinfo(1)는 verbosity 레벨에 관계없이 처리를 계속합니다.

-p, --hex-positions

동사성 수준에 관계없이 모든 요소의 위치를 16진수로 표시합니다.

-P, --positions

동사성 수준에 관계없이 모든 요소의 위치를 10진수로 표시합니다.

-s, --summary

mkvinfo(1)가 발견한 내용에 대한 간단한 요약만 표시하고 각 요소는 표시하지 않습니다.

-t, --track-info

상세 모드에서 각 트랙에 대한 통계를 표시합니다. 또한 이전 레벨 0인 경우 verboy를 1로 설정합니다.

-x, --hexdump

각 프레임의 처음 16바이트를 16진수 덤프로 표시합니다.

-X, --full-hexdump

각 프레임의 모든 바이트를 16진수 덤프로 표시합니다.

-z, --size

헤더를 포함한 각 요소의 크기를 표시합니다.

--command-line-charset 문자셋

명령행에 주어진 문자열을 변환할 문자셋을 정합니다. 기본값은 현재 시스템 로케일에 따른 문자셋입니다.

--output-charset 문자셋

출력할 문자열을 변환할 문자셋을 정합니다. 기본값은 현재 시스템 로케일에 따른 문자셋입니다.

-r, --redirect-output 파일명

모든 메시지를 콘솔 화면 대신 파일명 파일에 기록합니다. 이것은 출력 방향 전환으로 쉽게 할 수 있지만 이 옵션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터미널이 파일에 출력하기 전에 출력을 재해석할 때. 문자셋 설정은 --output-charset 을 준수합니다.

--ui-language 코드

언어 코드의 번역을 강제로 사용합니다 (예: 강제 사용할 독일어 번역 코드는 'de_DE'). 'list'를 코드로 입력하면 mkvextract(1) 에서 이용 가능한 번역 목록을 출력할 것입니다.

--abort-on-warnings

첫 번째 경고가 발생한 후 프로그램을 중단하도록 지시합니다. 프로그램의 종료 코드는 1입니다.

--debug 토픽

특정 기능에 대해 디버깅을 켭니다. 이 기능은 개발자에게만 유용합니다.

--engage 기능

실험적인 기능을 켭니다. 이용 가능한 기능 목록은 mkvinfo --engage list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들은 보통 상황에서는 사용하면 안 됩니다.

--gui-mode

GUI 모드를 켭니다. 이 모드에서는 GUI 동작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알려줄 수 있는 특별하게 형식화된 줄을 출력할 것입니다. 이 메시지들은 '#GUI#message' 형식을 따릅니다. 이 메시지 뒤에 '#GUI#message#key1=value1#key2=value2...' 형태의 키/값 쌍이 붙을 수 있습니다. 메시지나 키값들은 결코 번역되지 않고 항상 영어로 출력됩니다.

-v, --verbose

좀 더 상세해집니다. 어느 수준에서 어떤 정보가 출력될지에 대한 설명은 동사성 수준에 대한 절을 참조하십시오.

-h, --help

사용법에 관한 정보를 표시하고 종료합니다.

-V, --version

버전 정보를 표시하고 종료합니다.

@옵션 파일.json

추가 명령행 인수는 옵션-파일 파일에서 읽어보세요. 이러한 파일용 지원 형식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mkvmerge(1) man page에서 "옵션 파일"이라는 섹션을 참고하세요.

동사성 수준

v 옵션은 mkvinfo(1)의 동사성 수준을 높이고 현재 파일에 대한 추가 정보를 인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벨 0에서 mkvinfo(1)는 찾은 트랙 헤더와 해당 유형만 인쇄합니다. mkvinfo(1)는 헤더가 완전히 구문 분석되는 즉시(기술적으로는 첫 번째 클러스터가 발견되는 즉시) 종료됩니다. 이 수준에서는 트랙 정보 앞에 있는 경우에도 검색 헤드 항목과 큐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레벨 1에서 mkvinfo(1)는 검색 헤드 항목과 큐 항목을 제외한 전체 파일에 대해 발견된 모든 Matroska 요소도 인쇄합니다. 요약 모드가 활성화된 경우 mkvinfo(1)도 프레임 위치를 출력합니다.

--continue 옵션을 사용해도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레벨 2에서도 mkvinfo(1)는 탐색 헤드 항목, 큐 항목 및 각 Matroska 요소를 찾을 수 있는 파일 위치를 인쇄합니다.

--all --positions 옵션을 사용해도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레벨 3 이상에서 mkvinfo(1)는 Matroska 요소에 직접 연결되지 않은 일부 정보를 인쇄합니다. 다른 모든 요소는 방금 발견된 요소에 대한 내용만 인쇄합니다. 레벨 3은 디버깅을 쉽게 하기 위해 메타 정보를 추가합니다(읽기: 개발자 전용). 레벨 3으로 작성된 모든 줄은 쉽게 필터링할 수 있도록 대괄호로 묶습니다.

텍스트 파일과 문자셋 변환

MKVToolNix 제품군의 모든 도구가 문자 집합 변환, 입력/출력 인코딩, 명령줄 인코딩 및 콘솔 인코딩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kvmerge(1) 매뉴얼 페이지에서 동일한 이름의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종료 코드

mkvinfo(1) 종료 코드 세 개 중 하나로 종료:

0 -- 이 종료 코드는 실행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음을 의미합니다.

1 -- 이 경우 mkvinfo(1)에서 경고를 하나 이상 출력했지만 실행은 계속되었습니다. 경고 앞에 'Warning:'이라는 텍스트가 붙습니다.

2 -- 오류가 발생한 후 이 종료 코드가 사용됩니다. 오류 메시지를 출력한 후 mkvinfo(1)가 바로 중단됩니다. 오류 메시지는 읽기/쓰기 오류에 대한 잘못된 명령줄 인수에서 손상된 파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환경 변수

mkvinfo(1)는 시스템의 로케일을 결정하는 기본 변수(예: LANGLC_* 제품군)를 사용합니다. 추가 변수:

MKVINFO_DEBUG, MKVTOOLNIX_DEBUG 와 그 간략한 형태인MTX_DEBUG

내용은 --debug 옵션을 통해 전달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MKVINFO_ENGAGE, MKVTOOLNIX_ENGAGE 와 그 간략한 형태인 MTX_ENGAGE

내용은 --engage 옵션을 통해 전달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더 보기

mkvmerge(1), mkvextract(1), mkvpropedit(1), mkvtoolnix-gui(1)

WWW

이전 버전은 언제나 MKVToolNix 홈페이지[1]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AUTHOR

Moritz Bunkus <moritz@bunkus.org>

개발자

NOTES

1.
MKVToolNix 홈페이지
2024-03-10 MKVToolNix 83.0